STAM과 최면의차이

스탬 비교항목 최면
-5감을 이용한 다양한 기법
-자신감 넘치는 소수의 사람들의 생활패턴을 익히게 하는 기법(숨쉬는 패턴,행동하는 패턴,사고하는 패턴등)
사용방법 언어만을 이용한 단편적인 방법
1가지 문제를 통하여 부수적인 문제까지 해결되어 종합적인 효과를 본다. 효과 1가지 문제만 해결 가능
합리적인 사고체계를 회복시켜 교정한다. 자시감 넘치는 사람의 행동패턴을 몸에 익힌다. 기본원리 최면 상태에서 피험자의 무의식을 변화
사고 과정의 변화를 통하여 인격자체를 완전히 바꿔놓기 때문에 처음 받을 때의 강한 효과를 평생 유지할 수 있음 지속성 최면받을 당시는 상당한 효과가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효과가 떨어짐
금연, 금주, 다이어트, 기억력, 게임중독해소, 발표불안, 자신감 회복 및 집중력 강화, 불면감, 우울감, 말더듬, 학습능력향상, 발표불안등 대표적인분야 전생체험, 기억찾기등

최면에서는 언어만을 이용하여 피험자를 유도하는데 반하여 스탬은 피험자의 오감을 자극하여 피험자로 하여금 언어뿐만 아니라 청각, 촉각, 시각, 후각, 미각 등의 다양한 감각을 이용하여 입체적으로 변화시킵니다.

기존의 최면은 한 번의 경험으로 하나의 문제가 해결되는 단순한 구조였다면 스탬은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부수적으로 여러 가지 문제가 해결되는 통합적 구조의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자신감을 회복시켰더니 더불어서 발표력이 향상되었다든가 집중력이 향상 되었다던가 기억력이 좋아진다든가 하는 등의 부수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그 사람의 내면에 있는 고정관념이라는 단단한 틀을 깨버리고 과학적 사고방식을 갖게 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효과입니다.

스탬은 최면과 달리 효과가 오래 지속 됩니다. 간단한 예로 최면을 통해서 담배를 끊은 사람도 처음에는 담배 맛이 쓰고 비릴지 몰라도 몇 달 후에 담배를 피워보면 그런 느낌이 다시 약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탬은 그 사람의 내면에 있는 고정관념에서 담배라는 단어를 지워버림으로써 몇 달 후에도 담배라는 생각이 나지 않게 합니다.

결정적으로 스탬은 피험자를 스스로 객관화 시켜 고정관념을 변화 시킴으로써 평생 동안 그 효과를 유지할 수 있지만 최면은 이완을 통해 피험자의 무의식을 변화 시킴으로써 그 효과를 계속 유지하기가 힘든 점이 다릅니다.

이렇게 스탬과 최면은 구조적으로 다를 뿐만 아니라 그 효과나 활용 범위가 전혀 다릅니다. 레드썬에서는 스탬을 통해 사람의 성격이나 인성을 변화 시켜서 새로운 삶을 살아나 갈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지금보다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보다 지혜롭고 똑똑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